게임봇(Game Bot) 탐지

문제


MMORPG와 같은 온라인 게임에서 게임 내 재화, 아이템의 환금성을 악용하여 대량의 캐릭터를 운용하여 수입을 얻는 “작업장”은 게임 밸런스를 해치고 게임 회사와 일반 이용자에게 큰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.

작업장에서 이용하는 게임봇은 환금성이 있는 재화나 아이템을 채굴하기 위해 특정 행위를 반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주어진 AION 데이터셋 을 분석하여 게임봇을 탐지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제안하는 것이 본 트랙의 주요 목표입니다. 알고리즘은 룰 , 머신러닝 , AI 기반 등 형태에 제한은 없으나 프로그램으로 구현이 가능 해야 합니다. (즉, 자동화가 가능해야 합니다.)

데이터셋 설명


구분설명
예선 데이터셋
  • AION 게임 로그
          10일치의 게임 로그 (2010.05.08~2010.05.17)
  • 일반유저/게임봇 계정 목록
          로그에 포함된 일부 유저 계정의 실제 클래스 (5,400개 계정, 일반유저 0, 게임봇 1)
  • 제출용 계정 목록
          탐지결과를 제출해야 하는 유저 계정 목록
  • 예선 정답지
  • 예선 정답지
          예선 제출용 계정 목록의 실제 클래스(정답)을 본선 진출자에 한해 배포
  • 본선 데이터셋
  • AION 게임 로그
          7일치의 게임 로그 (2010.05.18~2010.05.24)
  • 제출용 계정 목록
          탐지결과를 제출해야 하는 유저 계정 목록만 제공
  • 대회 일정


    예선 제출물 양식


    제출물설명제출 시 파일명 양식
    탐지결과파일(CSV)데이터셋과 함께 제공된 test_account.csv 파일에 class 구분 결과를 추가하여 제출
    (class: 일반유저의 경우 0, 게임봇의 경우 1)
    result_gamebot_팀이름(영문).csv
    알고리즘 설명문서(PDF)워드, 한글 양식 중 선택 / PDF 파일로 변환하여 제출algorithm_gamebot_팀이름(영문).pdf